쉐어앤쉐어 로고

언론보도

아이콘
[디트뉴스24] 아산시, '카풀' 활용기업 지원
제목 [디트뉴스24] 아산시, '카풀' 활용기업 지원
등록일 2018-03-29 등록자 쉐어앤쉐어 조회수 210
첨부파일
링크 1 바로가기
[디트뉴스24] 아산시, '카풀' 활용기업 지원
온라인 기사 2018.03.29 08:21

 

 

아산시가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의 구인활동을 돕기 위해 ‘공유경제’를 활용하는 기업을 지원한다.

아산시는 28일 아산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시 외곽지역에 위치해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의 구인활동 지원방안의 일환으로 공유경제를 이용한 기업 출퇴근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주관으로 공유경제 소셜벤쳐기업인 (주)쉐어앤쉐어 조종운 대표의 사업설명이 있었으며 시 일자리 관련기관, 산업(농공)단지와 기업체, 시 기업지원부서 및 대중교통지원부서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카풀을 활용한 출퇴근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제안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개진했다.

조종운 대표는 이외에도 컨테이너 게스트하우스를 통한 주거문제 해결방안 등 공유경제를 활용한 다양한 청년 일자리 지원방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했다.

장치원 아산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우리시는 역동적 기업활동에 근간이 되는 인적자원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왔다.”며 “특히 오늘 설명회는 꾸준히 제기됐던 청년을 비롯한 산업단지 노동자의 출퇴근 문제에 대한 현장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반영해 현실을 감안한 일자리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첫 단계로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설명회를 기점으로 산업단지를 비롯한 아산시 외곽지역 기업체의 출퇴근 지원방안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구상 적극 추진하고, 특히 청년 일자리를 우리시 최우선 과제로 보고 청년의 눈높이에서 맞는 강력한 일자리 정책을 마련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아산시는 2017년 12월 15일 ‘아산시 공유경제 촉진 조례’를 제정하고 시행중이다.

출처 : 디트news24(http://www.dtnews24.com)

윤원중 기자

기사원문보기